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영역

라이브러리

  • 자료실
    • 국내
    • 해외
  • 번역대본
  • 브로드캐스트
  • 디렉토리
    • 기관
    • 단체
    • 공간
    • 행사
  • Map & Case
    • 소개
    • 극단여행자
    • 사다리움직임연구소
    • 예감
    • 판소리만들기자
    • 댄스씨어터 창
    • 안성수픽업그룹
    • EDX2
    • 김주홍과 노름마치
    • 정가악회
    • 정금형

본문 영역

국내자료실

국내외 기관/단체의 해외교류 관련 자료

  • 프린트
  • 스크랩
(6)국제공동제작 그 과정의 단계
(6)국제공동제작 그 과정의 단계
  • 유형 메뉴얼
  • 대륙 유럽
  • 발행기관
  • 장르
  • 저자
  • 국가 그리스
  • URL
  • 발행일 20110921
  • 첨부파일
  • 소개
  • 목차

6. 공동제작 과정의 단계


각 공동제작은 다양한 요소에 의해 명확한 일정을 갖는다. 제작을 시작하기 전에 전체 프로젝트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은 계약에 영향을 주며 파트너와의 원활한 관계 및 의사소통에도 도움을 준다.
야심 찬 공동제작 과정에는 예상치 못한 요소가 다수 있기 마련이다. 노련한 공동제작자가 밝힌 일부 문제점에 대해서는 섹션 [10]위험 및 어려움에서 설명하고자 한다. 이러한 문제점은 프로젝트를 계획할 때 고려하여 되도록 현실적인 일정에 합의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공동제작은 시간이 걸리며 각 단계별로 장애물을 극복하고 잠재력을 완전히 발휘할 수 있도록 계획돼야 한다.
대부분의 공동제작은 다음 단계로 이루어진다. 공동제작을 위한 시간계획을 수립하고 프로젝트에 맞게 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래 나열한 일부 활동은 동시에 발생할 수 있고 순차적으로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다. 인터뷰를 통해 검토한 일부 프로젝트는 시작에서 완료까지 수년이 걸린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6~18개월까지 지속된다.

1. 파트너 간 대화, 교류 및 연구
2. 협력 요소가 있는 경우 파트너 간 대화 시작을 위한 조사 방문
3. 공동제작의 예술 및 기술적 내용을 논의하기 위한 추가 회의

4. 필요 시 또 다른 공동제작자를 찾기 위한 기간
5. 모든 파트너와 계약
6. 필요 시 추가 자금 지원을 찾기 위한 기간

7. 디자인 아티스트 및 기타 크리에이티브 협력자와 회의
8. 예술가를 위한 공연장 조사
9. 필요 시 투어 예약

10. 공연장 또는 기타 장소에서 하나 이상의 창작 개발 기간
11. 일반적으로 초연 공연장에서 진행하는 제작 기간
12. 마케팅 및 홍보

13. 초연 시즌
14. 문서화
15. 지속적인 투어

16. 전반적인 절차의 평가, 마무리 및 검토

때때로 주요 작품 제작 내에 영상적인 부분 등의 추가적인 예술적 작업이 있을 수가 있으며, 이들의 자체 제작 일정은 전체 과정에 통합돼야 한다. 워크숍, 대화, 관련 기술개발 활동과 같이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관객 및 전문적인 개발 활동이 있을 수도 있다.
작품을 개발하고 기회가 있을 때마다 현지문화에 대해 더욱 깊은 통찰력을 얻기 위해, 모든 성공적인 공동제작에는 구상기간이나 여러 차례의 방문이 필요하다. ― 클레어 모런, 스코틀랜드 크립틱 극단

 



  • 프린트
  • 스크랩
Copyright
copyright
Origin
예술경영지원센터

top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