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영역

뉴스

  • 전체
  • 미주
  • 유럽
  • 아시아
  • 오세아니아
  • 아프리카
  • 아랍

본문 영역

전체

해외 6개 주요행사, 기금,공모 등의 소식을 제공

  • 프린트
  • 스크랩
뉴스내용
한․일․영 국제공동제작 <언젠가> 광주여자고등학교에서 공연
작성자 슈퍼관리자 작성일 2013.08.26 조회수 12684
관련링크
첨부파일

??영 국제공동제작 <언젠가> 광주여자고등학교에서 공연

 


9 3일부터 9 15일까지 ()광주여자고등학교(광주광역시 동구 장동 99번지)에서 장소특정형 공연(Site-responsive performance)이 펼쳐진다. 이번 공연은 한국, 일본, 영국 세 국가의 예술가와 기획자가 함께 기획?제작하는 국제공동제작품으로 창작?제작 중심의 아시아 컨템포러리 공연예술센터인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아시아예술극장의 개관 사전 제작 프로젝트이다.

 


2011년 아시아나우(AsiaNow)와 영국의 드림씽크스피크(dreamthinkspeak)와 협력으로 시작되었으며, 국립아시아문화전당(아시아예술극장), 일본의 고치현립미술관, 일본 가나자와21세기현대미술관이 공동 제작하고 주한영국문화원과 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센터에서 후원하여 한국의 광주, 일본의 고치와 가나자와 모두 3개 도시에서 9월부터 12월까지 이어 공연될 예정이다.

 


작품의 형식은 장소 특정형 공연으로 공간의 장소성을 기반으로 영상, 설치미술, 라이브 퍼포먼스 등 다양한 공연예술 매체가 함께 하는 복합 다원예술 공연이다. 이 작품에서는 예술가와 관객이 고정된 무대와 객석에서 만나는 것이 아니라, 연출과 참여 예술가들이 만들어 놓은 연극적 공간에 초대되어 관객 또한 작품 및 공간의 일부로 참여 해 공연을 관람하게 된다. 광주에서는 광주여고에서 창작되어 공연되며, 고치는 고치현립미술관 전체 공간, 가나자와는 미술관과 타테마치街 쇼핑몰의 공간에서 재창작된다. 작품은 기본적으로 같은 주제와 내용을 담아내고 있지만, 공간의 특성에 맞춰 변형되고 재창작되어 관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이번 작품의 내용은 광주 5?18에서 영감을 받아 시작 되었으며, 광주의 공간성, 역사성, 현재성을 토대로 광주의 특수한 이야기가 아닌 거시적 관점에서 동시대의 보편적 관점에서 광주를 객관적으로 바라본다. 연출(트리스탄 샵스, Tristan Sharps) 2011년 광주를 처음 방문했을 때 광주를 통해 동시대의 중동과 북아프리카를 중심으로 퍼져나간 아랍의 봄(Arab Spring) 민주화 시위를 떠올리며, 과거에서 이어지는 현재의,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될 수 있는 비극적 사건의 렌즈를 통해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을 이야기 하고자 한다.

 


라이브 퍼포먼스와 영상, 설치미술을 접목시켜 스케일이 크고 시각적으로 매혹적인 공연을 연출해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트리스탄 샵스는 현재 드림씽크스피크(dreamthinkspeak)의 예술감독을 맡고 있으며, 지난 15년간 런던의 지하철역, 모스크바 종이공장, 호주 퍼스의 구 재무부 공관 등 다양한 공간에서 작품 창작을 해 왔다. 2010년에는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작품이라는 평과 함께 피터브룩 빈공간 상(Peter Brook Empty Space Ensemble Award)’을 수상하기도 했다.

 


언젠가>에는 한?? 세 국가의 예술가와 스태프들이 참가하고 있다. 한국에서는도둑들, ’복수는 나의 것등 영화음악 작곡자로 잘 알려져 있으며, 어어부 프로젝트의 멤버이고, 국악 그룹 비빙(Be-being) 의 예술감독을 맡고 있는 장영규씨가 작곡 및 음악감독으로 참여한다. 공연자는 한국 20, 일본 15명이 이 프로젝트에 함께하는데, 이 중 한국의 5명과 일본의 5명은 광주, 고치, 가나자와 3개 도시의 공연에 모두 참가하게 된다.

 


공연은 ()광주여자고등학교에서 9 3일부터 15일까지 총 13회 공연이 이루어지며, 11 2일부터 9일까지는 일본 고치현립미술관, 11 28일부터 12 8일까지는 가나자와21세기미술관에서 공연이 이어진다.

 

 





 


 


프로젝트 개요

 

 


사업명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아시아예술극장 개관 사전제작 프로젝트 한?? 국제공동제작

작품명 : ONE DAY, MAYBE 언젠가

?연출 : 트리스탄 샵스(드림씽크스피크)

기획?제작 : 아시아문화개발원, 고치현립미술관, 가나자와 21세기미술관, 아시아나우, 드림씽크스피크

제작위탁 : 국립아시아문화전당(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 고치현립미술관, 가나자와21세기미술관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주한영국문화원, 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

 

 


공연일정

- 한국 광주광역시_()광주여자고등학교 2013. 09. 03() ~ 09. 15()

- 일본 고치_고치현립미술관 2013. 11. 02() ~ 11. 09()

- 일본 가나자와_가나자와21세기미술관, 타테마치街 쇼핑몰 2013. 11. 28()~12. 08()

 


광주 공연 일정

- 일정 : 9 3() ~ 9 15() 오후 8, 일요일 4

9 14() 2회 공연 오후 4, 8 / 9 9() 공연 없음

9 3 ~ 9 4일 프리뷰(50%할인)

- 장소 : () 광주여자고등학교

- 관객 수 : 회당 60 (관객 이동형 공연으로 관객 수에 제한)

- 티켓가격 : 일반 20,000

- 예매 : 인터파크 티켓 1544-1555, 아시아나우 02-765-6582

 


주요 제작팀

- 작· 연출 : 트리스탄 샵스(영국)

- 작곡?음악감독 : 장영규(한국)

- 드라마트루그 : 앨리사 김(한국)

- 영상 촬영 및 편집 : 케빈 클라케(영국)

- 세트제작 : 아쉬카가 세이(일본), 러셀 카(영국)

 

 


공연자

- 한국 : 강우정, 권영호, 김덕환, 김두영, 김미경, 김미영, 김우정, 김정주, 김종필, 문승배, 배윤범, 류성철, 신기원, 윤승훈, 이선영, 이정비, 이진아, 정수연, 조아라, 성혁

- 일본(광주 공연) : 마수다 요시하라, 수쿠지 류, 이시모토 카에, 이토 미추히코, 하마다 아유미

  • 프린트
  • 스크랩
Copyright
Origin
http://kor.theapro.kr

top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