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영역

뉴스

  • 전체
  • 미주
  • 유럽
  • 아시아
  • 오세아니아
  • 아프리카
  • 아랍

본문 영역

전체

해외 6개 주요행사, 기금,공모 등의 소식을 제공

  • 프린트
  • 스크랩
뉴스내용
The Live Art Almanac - Volume 2 사례공모
작성자 슈퍼관리자 작성일 2009.12.15 조회수 9500
관련링크
첨부파일

The Live Art Almanac - Volume 2
(추천 및 제안공모_공모마감 2009.12.31.)


생생한 예술기록(실제적 예술연감)을 위한 *라이브아트 전반의 국제출판사인 The Live Art Almanac Volume 2는 비영리 출판사로 호주 <시드니 극장>, 뉴욕의 <퍼포먼스 스페이스112>, 영국의 <라이브 아트>와의 협력관계 속에서 *라이브아트의 발전을 매개하기 위한 출판과 제작을 하는 곳이다.  The Live Art Almanac Volume 2는 비영리 출판사로 라이브아트 영국, 퍼포먼스 스페이스112(뉴욕/미국), 퍼포먼스 스페이스(시드니/호주)와 함께 협력관계에 있는 영국 런던에 위치한 라이브아트 매개로 제작, 출판되는 비영리 출판사이다.

? 마감 : 2009년 12월 31일
? 제 출 처 : contact@thisisLiveArt.co.uk
? 제출사항 : 타이틀, 저자, 출판된 장소, 출판일, 추천 및 제안을 하게 된 이유

The Live Art Almanac Volume 2는 문화비평에 관한 리뷰, 인터뷰, 새로운 이야기들로 라이브아트 전반과 최근의 경향을 함께 그려내고자 한다. 이는 예술가들, 작가들, 학생과 다른 흥미를 갖은 다양한 장르, 공연예술을 바탕으로 한 예술현장에 유용한 자원이자 좋은 읽기가 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008년 영국의 라이브아트와 협력하여 Live Art Development Agency에 의해 영국에서 The first Live Art Almanac는 출판되었고, 영국일간지 가디언지에 ‘대단한 책’으로 묘사되었다. The Live Art Almanac Volume 2는 미국, 호주, 영국의 현대공연예술과 라이브아트의 발전과 조직 사이에서 국제적인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

“우리는 The Live Art Almanac Volume 2의 인재를 추천 받고 있다.”
어떤 읽을거리를 가지고 있는지, 어떤 새로운 발견을 했는지, 친구로부터 어떤 것을 전달받았는지, 어떤 블로그들을 방문하였는지, 어떤 주제들이 인생을 변화시켰는지에 대해서 말이다.
그런 것들이 라이브아트에 대한 당신의 관심, 자극, 즐거움을 다시 생각하게 했는가?
만약 그것이 당신을 자극하였거나 흥미로웠다 얘기하였다면 우린 그것에 대해 알길 바란다.

“우리는 Live Art Almanac Volume 2를 위한 모든 종류의 추천과 제안을 환영한다. “
-저널에세이, 뉴스리뷰, 활자화된 인터뷰 또는 책의 항목들 같은 더 전통적인 양식부터 출판계의 기존 양식보다 나은 이메일, 데일리 수첩, 편지와 같은 매력적인 대화들과 디지털 속 최신경향
그러한 환경에서 순환되는 제안들은 다양한 토론과 아이디어로 빛을 발해야 하고 라이브아트의 현장에서 현대 예술계를 조망하는 매력적이거나, 자극적이거나, 사유할 수 있는 글쓰기여야 될 것이다.

추천과 제안은 2008년 7월부터 2009년 12월 사이에 일어난 것으로 그 날짜에 공표되었거나 구성된 것들을 우선순위로 할 것이다. 당신이 쓴 것을 제출할 수도 있지만, 우리가 정말 원하는 건 우리에게 흥미로운 읽을거리를 말해주는 것이다. 기고문의 경우 5000자 이상이어야 한다.

공모된 것은 협력관계에 있는 각 매개공간들의 편집위원들에 의해 선정되며, 출판되기 전 모든 저자와 출판사는 상호 동의 하에 2010년에 The Live Art Almanac Volume 2 는 출판될 것이다.

*라이브아트란?
라이브 아트라는 것은 하나의 예술 형식이나 예술 장르의 묘사가 아니라, 만약 그러한 실험적인 과정들이나 경험적인 실천들이 포함하지 않았다면 이미 형성되어 있는 전시에 관련된 문화적이며 비평적인 구도들로부터 제외 되어 왔을 그러한 과정들이나 실천들을 포함하는 문화적 전략이다. 라이브 아트는 보다 전통적인 예술 형식들을 거치거나 그 사이, 혹은 그 변두리들에서 작업하려 하는 예술가들에 의한 라이브라는 형식적 가능성들에 대한 접근방식들로 이루어진 범주의 구성적 방식이다.

이 라이브 아트는 극단적인 한 측면으로는 20세기의 공연예술방법론에 의해 영향을 받았다.
이 방법론에서 미술가들은 사물들이나 시장들을 거부하면서 그들의 몸을 그들의 행위의 장소나 재료로서 바꾼다. 라이브 아트의 다른 한 극단적인 면은 예술가들이 극장의 환경이나 기대치들이라는 전통을 깬다는 것에 대한 질문에 의해 영향을 받았다. 이러한 영향들 속에서 21세기의 춤, 영화나 비디오, 퍼포먼스 글쓰기(극작), 사회정치 참여활동과 디지털 시대의 새로 발생하는 언어들과 같은 다양한 분야의 공연들을 행하는 이들이 이 라이브 아트의 가능성들에 대해 계속 즐거워하고 있다.

현재 라이브 아트는 창작공간에서 가장 활동적이고 가장 영향력 있는 곳의 하나로 인식되고 있다. 라이브 아트는 연구의 동력이며, 공공 영역에 대한 간섭을 위한 새로운 전략들과 아이디어의 재현을 위한 새로운 예술의 형식들과 새로운 언어를 열기 위해, 형식과 환경과 공간들에 걸쳐 작업하는 예술가들에 의해 이끌어지고 있다.

관련링크:www.ps122.org


  • 프린트
  • 스크랩
Copyright
Origin
http://kor.theapro.kr

top



페이지 맨 위로 이동